여러분! 정리 남입니다!
제가 아주 가볍게 쓸 내용은, 구글 애드센스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를 적용했을 때, 적용했던 광고가 나타나지 않는 이유. 정확히 말하면 제가 발견한 '해결책'에 대해서 말씀드리고자 포스팅을 쓰게 되었습니다. 웹사이트에서 꽤 많은 검색을 하고 해결책을 찾아봤지만, html이라는 제겐 너무 생소한 용어와 굉장히 깊게 파고 들어간 정보들이 주를 이루고 있어서 조금 좌절한 상태였습니다. 그러다가 우연히 혼자 상식선에서 이것저것 해보다가 꽤 유용하다고 판단되는 결과를 발견하였습니다. 무엇보다 이는 정성적인 결과물이므로, 문제를 풀기 위해 어느 누구나 다 따라 하실 수 있습니다. 어렵게 접근하시기 전에 먼저 이 방법을 접근하시기를 권하는 바입니다. 이제 시작하겠습니다.
1. 저의 문제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를 넣는 데에는 '크게 두 가지 방법이 동원'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1) 서식으로 저장 후 이용. 2) 각각의 콘텐츠에서 html로 들어가, 원하는 곳에 직접 '광고 코드'를 넣는 방법.
저는 이 둘 다 사용을 해 보았습니다. 하지만 어떤 방식으로 광고를 삽입하든, 가진 문제는 아래와 같았습니다.
<문제점>
첫 번째, 둘 중 어떤 방식을 사용해도 포스팅에 넣은 중간 삽입 광고가 보이지 않음.
두 번째, 보였다가, 사라지거나 하는 것 같기도 함.
2. 제가 시도한 정성적인 방법.
제가 시도한 정성적인 방법의 '경우의 수'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삽입 방식을 바꾸어 재적용
즉, 처음에 서식을 사용해서 광고가 나오지 않았다면, 이를 각 포스팅의 HTML로 들어가 직접 광고 코드는 넣는 방식으로 재진행 하는 것입니다
2) 콘텐츠 내 삽입 광고 '광고 단위'를 새롭게 만들어 그것으로 다시 등록.
구글 애드센스에서 광고 단위를 몇 개 더 만듭니다. 그리고 광고가 나오지 않는 글의 html이든, 서식이든 기존에 넣은 것을 지우고 새롭게 만든 광고 단위로 교체하는 작업을 말합니다.
3) 광고가 삽입한 부분의 '문단 간격' 다시 조정.
즉, 저의 광고가 나오지 않는 포스팅의 '수정'으로 들어가 제가 글 사이에 삽입해 놓았던 광고를 일단 '모두 삭제'하였습니다. 그러면 광고가 들어갔던 곳에 문단 간격이 크게 벌어져 있을 거잖아요? 그 간격을 완전히 없앴다가 enter를 쳐서 광고를 넣을 공간을 다시 만들어 보았습니다. 그냥 느낌적으로 '새롭게 광고를 넣는다'라는 'refresh 효과'가 있지 않을까 싶어서요.
4) 마치 새로운 글을 쓰듯 글자 폰트, 크기, 정렬, 색깔 재지정.
광고가 나오지 않는 글의 '수정'으로 들어가서 삽입된 광고들을 모두 지우고, 포스팅의 글의 글자폰트, 크기, 정렬, 색깔, 제목과 소제목의 크기를 재지정했습니다. 내용을 바꾸진 않았습니다. 이렇게 한 이유는 마찬가지로 해당 포스팅에서 어떻게 해도 광고가 나오질 않으니, 만약에 AI가 제 글을 새롭게 인식한다면 (그래서 가능하다면 해당 글을 완전히 새 글로 다시 쓰고 싶었지만 번거로워서 그렇겐 못하겠고) 광고가 나올 수도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서였습니다.
5) 맞춤법 검사를 진행.
3. 제가 찾은 정성적인 결과물 공개.
별게 아닐지 모릅니다. 하지만 전 현재 완전한 효과를 보고 있는 방법이고 몇 시간 동안 나름의 고민을 한 흔적입니다.
step 1) 포스팅의 '수정'으로 들어가 기존의 삽입된 광고 삭제
step 2) 광고가 삭제된 곳의 '문단 간격'을 다시 back space로 없앴다가 enter로 재생성
step 3) 마치 새로운 글을 쓰듯 글자 폰트, 크기, 정렬, 색깔, 제목과 소제목의 크기 재지정 진행.
step 4) '맞춤법 검사' 진행 (중요. 이게 killing point)
step 5-1) 광고 삽입 (만들어 놓은 광고 단위가 여러 개라면 실적이 좋은 것으로 일단 삽입)
단, 광고를 삽입한 이후에는 포스팅 글 내의 어떠한 것도 '수정금지'
(글자를 지운다든지, 앞뒤의 문단 간격을 조절한다든지)
step 6) 글 등록.
만약 이렇게 해서 안 될 경우,
step 1부터 ~ 4까지 재진행
step 5-2) 만들어 놓은 또 다른 광고로 재삽입.
(여기서 말하는 광고는 모두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입니다)
step 6) 글 등록.
***중요한 점.
만약 위의 방법을 사용해서 개선이 되었다면 아래 사항을 조심해야 합니다.
가령 저의 경우, 핸드폰으로 완성된 글을 다시 한번 쭉 읽어 나가다가 '오탈자가 발견되었거나 띄어쓰기를 안 해서 사소한 수정이 필요한 곳이 발생되었을 때', 실제로 수정을 했다면 잘 나오던 삽입 광고가 안 나오게 되더라고요.
결국 위에서 말한, 글 완료 후에 사소한 '수정'이라도 하게 되면 잘 나오던 삽입 광고가 안 나오게 되는 경우가 있는 것 같습니다. 따라서 이경우에는 다시 step1부터 쭉 진행을 하면 될 것 같습니다.
추가로 제가 경험상 느끼는 것은 각 광고의 정상적인 동작들은, 타 포스팅에 들어간 광고에도 영향을 주는 것 같습니다. 예컨대, 광고 단위를 한 개 만들어 그 이름을 "삽입 광고 1"로 지정해 놓고 A라는 포스팅에 넣었습니다. 이후에 B, C라는 포스팅까지 해당 광고를 넣어 사용을 했습니다. 그런데 A라는 포스팅에서 사소한 수정을 하게 되어 잘 나오던 광고가 안 나오게 되면 B, C에 넣어둔 광고에까지 영향을 주는 것 같다는 말입니다.
왜냐하면 제가 총 20개 정도의 포스팅을 하나하나 수정하다 보니 20개 중에 단 몇 개를 수정해 놓으면, 문제가 되었던 나머지 포스팅을 들갔을 때, 처음과 달리 광고가 잘 나오고 있는 것을 확인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런 식으로 다시 잘 나온다 해도 처음에 안 나왔던 글에 대해서는 모두 step1부터 재진행을 하시길 권해드리겠습니다.
저의 전문 분야가 아니어서 포스팅을 이렇게 글로만 가볍게 남깁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급하게 글을 썼는데, 혹시라도 추가 시행착오가 발생되면 이 글을 내리도록 하겠습니다! 만약에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부탁드립니다!!!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보험료의 75%를 지원? 국민연금 관련하여 실업크레딧 무엇일까? (0) | 2020.02.10 |
---|---|
정월대보름 의미 핵심만 알아보자! (부럼깨기, 오곡밥, 쥐불놀이에 대한 간단한 설명) (0) | 2020.02.07 |
아무고민없이 pick! 김래원, 공효진 주연의 영화 가장 보통의 연애 후기 (0) | 2020.01.24 |
EXCEL 엑셀 ) SUBTOTAL, SUM 함수 둘 다 더하기 ? 차이점을 알아보자! (0) | 2020.01.17 |
국민건강보험 이란 무엇일까? 납부 기간과 피부양자 자격 요건은 ? (0) | 2020.01.09 |